top of page

[기사] 팀벨, GS홈쇼핑 자막방송 제작 담당한다… 기술력 긍정 평가



팀벨은 양질의 인력 및 기술력,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 등을 인정받아 2023년 GS홈쇼핑 자막방송 제작 사업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방송통신위원회고시 제2019-03호 ‘장애인방송 편성 및 제공 등 장애인 방송접근권 보장에 관한 고시’에 따른 폐쇄자막방송 의무 제공을 위한 자막방송 제작 내용을 담고 있다. 이에 팀벨은2023년 한 해 동안 자사 자막 제작 및 송출 시스템인 ‘엔튜브’를 활용하여 GS홈쇼핑에 대한 고품질의 자막방송 시청 환경을 제공한다.


엔튜브는 별도의 설치 과정 없이 자체 개발 시스템을 통해 동시에 자막을 송출할 수 있도록 돕는 시스템이다. 특히 방송 뿐 아니라 강연, 회의, 유튜브 등 다양한 스트리밍 플랫폼에 적용 가능해 호평을 받고 있다.


여기에 10년 이상의 풍부한 방송 송출 경험을 갖춘 팀벨 전문인력과 우수한 인식률을 갖춘 인공지능(AI) 기반의 속기 시스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팀벨은 우수한 실력을 바탕으로 현재 MBC, TV조선, 채널A, KTV 등 전국 지상파 및 케이블 40여 개 이상 채널의 자막 작업을 담당하고 있다.


팀벨관계자는 "팀벨은 실시간 자막방송 속기사 교육을 꾸준히 시행하는 등 체계적인 전문 인력 양성·확충에 나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인력과 양질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막방송 사업 파트너로서 GS홈쇼핑에 고품질의 자막방송 시청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출처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http://www.kihoilbo.co.kr)

조회수 22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