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기사] ㈜팀벨, 음성인식 및 음성합성 AI 엔진 솔루션 ‘하이브(HAIV)’ 정식 1.0버전 출시




AI 음성기록 전문기업 주식회사 팀벨(구, 소리자바)이 하이브(HAIV)' 정식 1.0버전을 3월 2일 출시한다.

하이브는 온프라미스 환경을 기본으로 한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Docker-Kubernetes 기반의 음성인식 및 음성합성 AI 엔진 솔루션이다. 손쉽게 연동 가능하도록 API연동 가이드 문서 및 테스트 및 실시간 모니터링 화면까지 제공한다.

1만 시간 이상의 대용량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최신 E2E엔진이 적용되어 평균 50%의 정확도를 개선시켰으며, 특히 뉴스, 다큐, 시사 등의 방송 콘텐츠에 대해서는 평균 95% 정도의 안정적인 서비스 인식률을 가진다.

타 경쟁사 대비 하이브의 가장 큰 장점은 대용량 데이터 및 국내 최대 데이터 전문 속기사 인력을 보유하여 계속적인 인식률 개선 및 유지 관리 지원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음성인식율을 높이기 위해 학습자료 데이터 저장 및 반복 학습 기능, 음성 인식을 통한 문자 변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소음이 있는 환경에서도 높은 정확도로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업무별 음성인식 엔진 튜닝이 가능하다.

하이브는 KB국민은행, 삼성엔지니어링 등의 다자간 회의 환경에 최적화된 회의록 시스템, 금융감독원, ABL생명 등의 AI컨텍센터의 상담지원 업무(챗봇, 콜봇), 인천공항, 김해시청 등의 대화형 키오스크 음성인식 안내 서비스와 같이 다양한 분야 영역으로 확장되어 구축 및 활용되고 있다.

하이브는 올해 하반기 임대형 서비스를 통해 유연성이 높고 기업이 직접 관리할 필요가 없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3만 시간 이상의 대용량 데이터 기반의 학습 모델을 통해 더 높은 인식률의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조회수 29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