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속기 키보드 전문 기업 소리자바에서 지난 4월 1일 속기사 전용 타자 프로그램 ‘소리자바 버디’를 출시했다. 이는 기존 속기사 타자 연습 프로그램인 ‘마술사’의 리뉴얼 버전으로,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여 성능을 개선했다.
소리자바 버디는 이전 버전인 마술사에 비해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며, 속기사들이 더 직관적이고 효율적으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소리자바 버디 출시 일주일 만에, 새로운 인터페이스의 속기 연습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게 되어 만족한다는 유저들의 의견이 다수를 이루고 있다.
새로 추가된 기능으로는 띄어쓰기와 기호(부호) On/Off 설정이 있다. 이를 통해 띄어쓰기 및 기호 사용이 채점 기준에 포함되지 않는 국가자격증 한글속기 시험과 맞춤법이 중요한 민간 속기 자격증 시험(한국AI속기사협회 주관의 수사속기, 실시간속기전문가 자격시험)을 동시에 대비할 수 있다. 유저들은 채점 기준에 영향을 받지 않고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맞춤법 및 띄어쓰기 연습이 일상인 현직 속기사들도 소리자바 버디의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예비 속기사들의 기초 실력 향상을 위해 자리 연습을 10단계에서 11단계로 증설한 바 있으며, 단문 연습, 장문 연습에 이어 단타 연습 기능이 추가된 점도 마술사와의 차이점이라 볼 수 있다. 연습 히스토리 기록 시스템으로 유저별 평균 속기 실력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는 점도 주목할 만한 포인트이다.
소리자바 버디에는 오타 넘김 모드도 탑재됐다. 오타 넘김 모드를 켜면 틀린 부분이 있어도 다음 연습으로 넘어갈 수 있고, 해당 모드를 끄면 오타가 생길 시 다음 연습을 지속할 수 없다. 이 기능의 추가로 원하는 방향에 따라 정확도 위주의 연습과 타이핑 속도 중심의 연습으로 속기 학습 과정을 세분화할 수 있게 됐다.
소리자바 버디의 기획자는 “속기사들에게 더 나은 학습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며 “소리자바 버디는 속기사 일자리 플랫폼 웍스파이에서 설치 및 이용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국내 AI 음성기록 전문기업 팀벨의 속기 키보드 서비스인 소리자바는 ‘소리자바 버디’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기간 한정 구매 이벤트로, 4월 1일부터 선착순 30명에게 속기 키보드 구매 시 추가 증정품을 제공한다. 증정품으로는 ▲갤럭시 탭 A9, ▲속기 키보드 전용 풀 키스킨이 마련되어 있다.
출처 : ITBizNews(https://www.itbiznews.com)
Comments